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제목

불돌이 변천사입니다~

 

 

안녕하세용~

요번에 그린 불돌이 변천사입니다~ㅋㅋ

저번 주술사에서 요단강 바닥까지 찍고 온 덕에 이번에는 그래도 '비교적' 큰 탈 없이 진행한 것 같아요~

 

이번 그림 진행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

1. 스케치를 구체적으로.

2. 컨셉을 확실하게 잡고 들어가자.

3. 중벌까지 스케치를 살리자.

4. 레이어 잘 나누자.

5. 당수님 말 잘듣자.

 

자 그럼 변화과정을 볼까욤 ㅋㅋ

 

 

초기 스케치에욤. 처음에는 몬스터를 때려눕히고 한가하게 담배피는 헌터를 그려보려고 했는데,

역시 너무 스케일을 오바하는 감이 있어서 요녀석으로 다시 뜬거죠~

컨셉은 양 팔을 잃고 실의에 빠져있던 아해가 기계팔을 장착하고 퐈이아!퐈이아! 하면서 악당들을 물리친다는......(얘 왜이래..) 뭐 그런겁니다. 20세/남자/메인컬러 검빨/어깨갑주 청동향로모티브. 

 

에... 당수님께서 체형이 좀 후덕하고 포스에 비해 얼굴이 너무 순하게 생겼다고 하시더라구욤.

아래는 당수님께서 잡아주신 스케치구용

 

 

요거는 피드백 받고 제가 다시 잡은 스케치에요.

상체부분 스케치가 너무 두터워서 라인 가볍게 다시 잡아주고 

흐리멍텅했던 팔부분 구조도 깔끔하게 다시 잡아줍니다.

그런데 아대부위부터 손의 스케치를 "음..어차피 채색 할꺼니깐 이정도 잡으면 되겠지 뭐..."라고

합리화 하면서 슥 넘어가버린 부분이 후에 엄청난 문제를 초래하죠...ㅋㅋㅋ 

 

초벌 채색입니다. 망할  불망토 덕에 처음 시도해보는 라이팅인/ 림라이트로 작업하느라 진땀뺐어요...

초기설정대로 검/빨을 메인컬러로 배색했죵~ 검/빨을 5대5로 잡고 검/빨을 제외 한 나머지 색 비율을 8대2정도로 잡아서 주된 분위기 색이 나올 수 있게 하려고 했어욤~~

 

 

얼굴에 비해 머리가 너무 덥수룩하다/ 인상이 아직 너무 순하다 는 당수님의 피드백에 더 사납게, 좀 더 정돈 된 모습으로 바꿔주었습니다. 

 그리고 던져놓은 거 정리하면서 묘사 진행하다보니 

머리가 너무 수풀 뒤집어 쓴 것 같더라구욤..(당수님 어록에서 발췌.)

 

에... 그래서 샤라랑 하게 한올한올 그려주었습니다.

헤어 표현은 집중적으로 연습 해 봐야겠네요.

 

 

남은 묘사를 정리하고 불에 의한 라이팅을 더 강하게 때려줬습니다.

 

 

불 묘사에서 낑낑거렸더니 결국 텍스쳐 넣으라고 하시더라구욤 ㅎㅎ

신나게 붙여주다가 그만...

 

 

애가 불에 타 죽을 지경이 되어버렸습니다..(당수님 어록에서 발췌.)

 

 

그래서 망토에서 불을 제거하고 현실적인 망토로 대체했죠.

예.. 근데 망토가 칼국수처럼 되서...(역시 당수님 어록에서 발췌ㅋㅋ)

 

요로코롬 개선해 준 후, 림라이트도 제거 해 주었습니다...(이 때 진짜 피토할 뻔....ㅋㅋㅋㅋ)

 

 

손에 불 느낌과 어깨의 불 느낌이 중복되므로 손의 불 효과는 제거하고 좀 은은한 느낌을 수정할 것, 개인적으로 눈에 안광이 나오는게 더 좋겠다, 배경 채도 잡고 분위기 맞추자, 망토가 심심하므로 문양정도 넣어주자/

이렇게 마지막 피드백을 받은 후, 

그에 따라 더 강렬하게에 집중해서 효과를 부여하고 마무리 했습니당~

 

 

안광 발사!!!!!!!!!!!!!!!!!!!!!!!!!!

좀 더 건방져보이게 입꼬리도 더 올려줬어욤 ㅋㅋ

 

 

 

진행작 게시판에 올렸을 때 정말 좋은 조언들 댓글로 달아주셨는데, 차마 수정 할 멘탈은 남지 않았더라구요 ㅠㅠ 말씀 해 주신 부분들 다음 그림에서 최대한 신경써서 작업할게욤 ㅎㅎ 감사합니다~!

 

당수님 사랑합니다.(진지하게.)

3

추천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준장 VIX2K

| 2014-04-15 /07:02

추천하기0댓글등록

맙소사 커밍아웃이라니

리플왕 정한솔

| 2014-04-15 /07:34

추천하기0댓글등록

큰 결심이 필요했지.

관리자 당수원숭이

| 2014-04-15 /08:45

추천하기0댓글등록

스릉흔드

리플왕 정한솔

| 2014-04-15 /07:34

추천하기0댓글등록

ㅋㅋㅋ 부끄부끄이옵니다.

준위 기숩펀치

| 2014-04-15 /12:46

추천하기0댓글등록

워...텍스쳐 효과가 상상이상이네요 ㄷㄷ; 으흨 잘그렷다ㅠㅠ

리플왕 정한솔

| 2014-04-15 /07:35

추천하기0댓글등록

조리할 실력이 안되서 날것 그대로의 텍스쳐를 썼습니닼ㅋㅋ

소장 원진석

| 2014-04-16 /12:13

추천하기0댓글등록

우워워어어 ~~ 대박이다

리플왕 정한솔

| 2014-04-16 /12:57

추천하기0댓글등록

허허 감사합니다!


스팸방지코드 :

  1    2    3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